양키 덕후들은 미소녀물에 얼마나 오염되어있을까? by 콜드

 

시대는 변한다고 했던가요? 글로벌리즘의 영향때문일수도 있겠지만 미국도 나름대로 일본문화 많이 접하면서 일본애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.

가끔씩은 하루히나 로젠메이든같은 별코스프레하는 걸 보여주니까 그걸 볼 때 놀랄때가 많더군요. 무엇보다 절묘하게 느껴질때가 많더군요. 최근에는 타이레놀약 선전에서 하루히 포스터를 보고 급뿜었을때도 있었으니까요 ^^

저런 거보고 순간 느꼈던 궁금증이

양키덕후들은 미소녀물에는 얼마나 오염되어있을까?


라는 궁금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. 지금은 어떨련지 모르겠지만 우리는 양키덕후하면 용자물, 히어로물 혹은 액션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많이할듯 싶습니다. 저도 한 때 그렇게 생각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은 거 같습니다.

얼마전에 근처서점에 들를 기회가 있었는데 시간 떼우기용으로 만화책코너에 들렀습니다. 두 번째로 가보는건데 가보니까 딱 망가코너라고 일본만화들만 딱 표기가 되어있었습니다.

처음 갔었을적에는 그냥 대충 보기만 했었는데 무슨 책이 있지?하고 딱 보니까 미소녀물들 꽤 많더군요. 액션좋아하시는 양키들이니만큼 원피스나 나루토는 기본이고요 ^^

어쨌든 가서 어떤 만화책이 있었는지 한 번 디카질해봤습니다. 아쉽게도 그 때 밧데리가 얼마없었기 때문에 많이 못 찍은 게 아쉬울뿐이였군요. 가서 찍은 것들 한 번 공개해보겠습니다 ^^






우선 마법선생 네기마. 러브히나 아시는 분들이라면 아실 분들은 거의 다아는 작품이죠. 게다가 저 발매된 권수, 그리고 미국과 일본간의 거리를 고려했을 때 아카마츠 켄 선생의 영향력을 예상할 수 있지 않나싶습니다.


카린증혈기. 내용 뭔지 아시죠? 뱀파이어가 피를 빨아먹어야되는데 그 기능을 못하는 특이체질의 흡혈귀 카린. 이것도 동안어머니, 로리, 나올 거 다 나오는 물건. 14권 완결이였죠, 아마?! 꽤 재밌게 봤던 물건이였습니다. 그리고 옆의 물건은 블리치입니다 ^^

츠바사 크로니클. 전설의 로리지온 사쿠라사마께서 늠름한 모습으로 나와주시는 물건. 집에 들어와서 생각난건데 카드값줘 사쿠라있나 안봤군요 orz


이런 상당히 로리콘스러운 것도 발간되는군요. 이제 양키덕후들도 "로리는 인류의 보물이다."라고 외칠 날도 얼마 안 남은듯(퍽!!)


린민메이 님 좋아하시는 닷핵도 있군요.


.hack//Goddess Is Forever, 스쿨드의 행운을-!!



블랙캣. 투러브루 선생 작가 이부키 켄타로작이죠. 아쉽게도 투러브루는 두 눈뜨고 찾아도 없었습니다 orz

블랙갓. 어떤 분의 제보로 지금 막 수정한 부분인데 저거 흑신이라고 하는군요. 요즘 흑신 애니화된다는 얘기 많이 들으셨으므로 뭔지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므로 이하생략!! ^^

덧글보시면 아시겠지만 몰랐던 정보 제공해주신 JOSH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:)


수호. 이게 여기있다는 거에 상당히 의외였습니다. 물론 제가 전혀 예상 못한 것도 없잖아 있지만요. 그리고 제목도 원문을 제대로 따왔다는 모습을 잘 보여줍니다. =ㅂ=


승리의 마츠리!!! 승리의 마츠리!!! 승리의 마츠리!!!!! >ㅁ<



자칭 서비스 애니. 로자리오와 뱀파이어. 서비스하니까 생각난 물건이 세키레이. 찾아보니까 아쉽게도 그건 없었습니다 ^^


코드기어스. 이것도 예상 안했는데 있네요. ^^



그리고 SCV님 좋아하시는 샤나. 아아악!!! 밧데리가 얼마없다 컥컥;;;



이정도 찍었습니다. 그외에도 아리나 선생의 풀문이라던가, 클램프작들, 스쿨럼블, 하야테처럼 등등등 쟁쟁한 미소녀물들 많이 나와있습니다. 밧데리가 얼마 안남아서 제대로 못찍었다는 게 아쉬울 뿐 orz


쌀나라 애니계는 인지도가 생기면 출판이 잘되는편입니다. 거기에 눈뜬 인간들이 있고 그만큼 인지도가 있고 수요가 있으니까 이렇게 만화책으로 꾸준히 나오는 거겠죠? ^^

의외로 미소녀물 재밌게 보는 미국인들 많더군요. 얼마전에는 수업같이 듣는 공대생 덕후에게 서비스애니좋아하면 스트라이크 위치스하고 세키레이 한 번 보라고 추천해줬습니다.(야!!)

나쁘진 않지만 너무 적나라해서 조금은 싫었다고 하지만요 ^^

어쨌든 양키덕후들은 미소녀에 얼마나 눈떴을까?라는 궁금증이 들었던 잡담이였습니다. ^^

덧글

  • 아키라 2008/10/06 10:28 #

    우리나라에도 없는 sola가...

    어쨌든 양덕들이 원래 진짜 무서운거임[..]
  • 오렌지군 2008/10/06 10:35 #

    우리나라에도 정발이 안 된 코기와 소라가 있다니....어허허.....
  • SM푸른하늘 2008/10/06 10:37 #

    ......뭔가..무섭다.;
  • 콜럼바인 2008/10/06 10:50 #

    우리나라보다 한 두수는 위인듯...
  • JOSH 2008/10/06 10:52 #

    > 블랙갓이라는 물건 대충 훑어보니 미소녀물풍이나 좀 나더군요

    한국명 흑신(일본명 黑神쿠로가미)로 나온 만화이지요.
    한일의 경계를 넘나드는 임달영씨(스토리) 작품입니다.
    (한국만화냐 일본만화냐의 구분이 무의미)

    최근 애니 제작이 결정되었다고 발표되었습니다. (일본에서)
  • 콜드 2008/10/06 11:18 #

    호오 그러고보니 흑신맞네요. 저도 흑신애니화로 인해 최근에 알게 된 물건인데 새로운 거 알게되네요. 좋은 정보감사합니다. :)
  • 만고독룡 2008/10/06 10:58 #

    저쪽이 더 대단해보이는데요...
  • 유리피안 2008/10/06 11:01 #

    좀더 심화된듯!
  • 일곱씨앗 2008/10/06 11:26 #

    헐.우리나라에 안들어온 코기가 있다니..ㅠㅠ

  • 아피세이아 2008/10/06 11:31 #

    원래 양키덕후가 더 무섭다죠.
  • 9月32日 2008/10/06 11:59 #

    공식적으로 들여가는 범위 등을 생각하면 미국 쪽이 우리나라보다 더하면 더했지 못하진 않는 듯 하더군요. 만화책도 그렇고, 출시하는 DVD만 봐도 말이지요;;
  • 니와군 2008/10/06 13:44 #

    국내보다 책이 더 많은거 같아
  • 유안 2008/10/06 15:09 #

    오호,...
  • leiness 2008/10/06 15:25 #

    제가 사는 동네도 대학생급에서 애니 보는 사람이 좀 되는 편입니다.
    UBC에도 애니 관련 클럽이 있다는 소리도...
  • ai-space 2008/10/06 15:53 #

    울 나라는 캐릭캐릭 체인지로 들어왔는데, 저 동네는 수호캐러
    후덜덜....
  • 코토네 2008/10/06 16:01 #

    sola에다 로자리오와 뱀파이어, 작안의 샤나까지...!! 들어으면 알만한 것은 거의 다 영어판이 존재하는군요.
  • 쿠레나이 2008/10/06 16:04 #

    흑신까지 있군요(..)
  • NHK에 2008/10/06 16:29 #

    덕심은 국적을 가리지 않습니다 .... ㅇㅈㄴ
  • 산지니 2008/10/06 18:04 #

    덕심으로 대동단결..!
  • 정크갱 2008/10/06 18:06 #

    양덕의 무서움은 이미 오래전부터 익히 들어봤죠.
  • 쥬뎃카 2008/10/06 18:37 #

    무서운 분들은 더하네..........
  • 클레안 2008/10/07 08:41 #

    오래 전에만 해도 쌀국에서 미소녀는 범죄 같은 분위기였는데 덕심은 . . . .
  • AinLuch 2008/10/08 21:03 #

    덕력에 국적 및 인종은 없습니다(!?)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